본문 바로가기
교육,세미나,행사

다산북스에서 저작권 강의를 하다

by Spike Lee, 2019. 2. 16.

"다산북스에서 출판 저작권 강의"가 있었습니다. 

출판사 중에서 다산북스하면 이름은 다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다산북스에서 나온 책을 한 권이라도 읽지 않은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그 만큼 좋은 책을 많이 내는 것이지요. 


      

다산북스에서 출판관련 저작권 교육 요청이 들어 와서 출장강의를 나갔습니다. 파주 출판도시에 위치한 다산북스는 보기 좋은 사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빌딘 안에는 카페식으로 된 강연장이 있었는데 그곳에서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다산북스의 교육담당자와 이야기를 나누다 문득 보니 4~50여면 정도가 자리에 앉아 강의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오늘도 유익하고 즐거운 강의를 위해!! 





                     <출판 저작권 첫걸음 강의>     @이승훈

강의는 지루하지 않게 사례 위주로 준비를 했습니다. 저작권 기초지식이 없는 분들 부터 여러 번 강의를 들은 분들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례 위주로 강의 포커스를 잡았습니다.


다산북스에서는 직원들을 위해 교육을 많이 받을 수 있게 배려하는 것 같았습니다. 하긴 좋은 책을 만들려면 직원분들이 지식이 충만해 있어야겠지요. 


오전 시간이라 다들 본의 아니게 차분(?)한 자세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아무 반응이 없을 때 강사는 괴롭습니다.. ㅠㅠ

그래도 몇몇 분들께서 관심있게 봐주시기 시작해서 강의는 순조롭게 시작되었습니다. 창작물에 관하 이아기를 지나 대한항공 솔섬사진 사건을 이어지니 다들 흥미진진하게 봐주셨습니다.


다들 만족한 표정으로 강의장을 나가셔서 보람도 있고 뿌듯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강의 종료 후 담당자께서 챙겨주시는 BTS 책을 받아들고 나왔습니다. 오~ BTS,,  최근 제 딸을 따라서 방탄소년단 팬이 된 저는 책을 감사히 받들어 따님께 전달했습니다..^^


신나 하는 딸의 모습을 보니 강의에 만족한 표정을 보여주신 다산북스 직원 분들께 절로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소소한 즐거움을 주신 다산북스 교육 담당자님께 고마움을 전합니다..^^  ;)  





댓글